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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브랜드 차량 SKODA 컨셉카 Epiq 2024

디자인 여행

by Hoony. 2024. 3. 20.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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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ODA CONCEPT Epiq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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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ODA NEWSROOM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인 스코다(SKODA)는 독일의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체코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타트라, 메르세데스-벤츠, 오펠, 푸조와 함께 가장 오래된 자동차 회사 5개 중 하나입니다. 1895년에 자전거 회사로 시작하여 서유럽 시장에서는 세아트와 더불어 서민들이 타는 대중차라는 이미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독일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차량 이미지로 인기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디자인이 부족하다는 평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한국에도 진출 예정이었으나 현재는 무산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

스코다 헤드 디자이너 올리버 스테파니(Oliver Stefani)는 Modern Solid라는 디자인 철학을 사용하여 컨셉카의 미학적 접근 방식을 설명했습니다. 전면 그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Tech-Deck Face는 윤광이 나는 블랙 표면이 가운데 자리 잡고 있으며, 표면의 아래에는 카메라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레이더와 같은 중요한 전자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릴 주변에는 T자형 LED 주간 주행 등이 있으며, 아래에는 매트릭스 LED 기술과 입체적 디자인을 갖춘 헤드라이트가 있습니다.

전장 4.1미터의 차량의 바디는 metallic Moon White 색상으로 도색되었으며, 지붕 레일은 오렌지 색상 포인트 컬러를 디테일로 포함했습니다. 또한 스코다의 디자인 특징 중 하나인 토네이도 라인을 사용하여 하부 바디와 유리 상부 바디 사이의 명확한 시각적 구분을 나타내어 동적인 면을 강조하고 시각적으로 공간을 더 넓게 돋보이게 디자인하였습니다. 토네이도 라인은 차량 측면에 곡선이나 선으로 표현되며 차량의 전체를 따라 흐르면서 차량의 휠 아치를 따라 이어집니다. 이것은 바람이 흐르는 것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요소로서 차량의 주행 시에 공기 저항을 줄여주고 스트림라인형 외형을 강조하는 데 사용함으로써 우아함과 동적인 느낌을 통해 시각적으로 더욱 매력적인 차량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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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ODA NEWSROOM


내장 디자인 및 기술

전통적인 Two-spoke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였으며, 5.3인치의 간결한 가상 콕핏과 13인치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수납공간은 무선 모바일 충전기와 최대 490리터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400 킬로미터의 주행거리와 양방향 충전을 지원해서 가정용으로 사용하여 충전 가능하게 합니다. 향후 몇 년 간 6대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도입하며, 올해 2024년에는 소형 전기 SUV 엘룩(Elroq)의 출시로 그 시작을 알립니다.


결론

스코다 컨셉 'Epiq'는 브랜드 전기 라인업에 중요한 디자인으로 향후 스코다가 추구하는 디자인의 간결함과 실용성에 대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과 기술적인 강조를 통해 혁신을 시도합니다.

 

영문 / 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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